Loading
2017. 1. 6. 12:05 - 취업도우미

자기소개서 쓰는법 안내

 

 

자기소개서 쓰는법 안내

 

 

 

 

 

 

 

 

 

 

취업을 하기 위해 기업에서 꼭 요구하는 자소서!
많은 학생들을 만나보면 도대체 무엇부터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하곤 합니다.
자기소개서 쓰는법은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단순한 호기심이 아닙니다.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회사에 적합인 인재인지를 첫번째 판단 하기 위한 것입니다.

 

 

 

 

 

 

 

 

 

 

 

자기소개서 쓰는법


1. 소개를 받는 대상과 소개의 목적이 분명한 글
'내가 입사하고 싶은 회사' 그리고 '나를 채용해달라고 설득하는 것'
본질적으로 내가 왜 뽑혀야 하는지가 반드시 드러나야 합니다.
내가 채용 대상으로서 얼마나 매력적인지가 담긴 글을 작성해야합니다.

 

 

 

 

 

 

 

 

 

자기소개서 쓰는법


2. 자소서를 검토하는 짧은 시간에 맞게끔 작성
과연 인사담당자는 나의 자소서를 다 읽어 볼 것인가? 지원자들은 매우 궁금해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한다해도 하나의 자기소개서를 읽고 평가하는데
채 5~10분이 걸리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남들과 똑같이 뻔한 스토리를 작성한다면
그 글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을까요?

 

 

 

 

 

 

 

 

 

자기소개서 쓰는법


3. 소제목을 작성하고 가독성을 높이기
지원자들은 글을 작성할 때 평가위원이 되어 작성을 해주셔야합니다.
그 바쁜 와중에 몇백, 몇천 명의 똑같은 목적으로 보내온 글에 절대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일단 소제목을 매력적으로 작성해 눈에 띄게끔 만든다음
보는 이로 하여금 나의 글을 읽고 싶도록 궁금증을 불러 일으켜야합니다.

 

 

 

 

 

 

 

 

 


자기소개서 쓰는법. 각 기업이 요구하는 항목에 맞게 지원자의 경험 소스를 잘 살려내어
가독성을 높여 자신을 매력적으로 포장하여야합니다.
남들의 비해 나의 경험과 개성이 하찮을 지라도 어떻게쓰느냐, 무엇을 강조하느냐에 따라
훌륭한 자기소개의 소재가 될 수 있음을 명심하여야합니다.

 

 

[1:1 자기소개서 쓰는법 관련 무료상담신청]